PC소리를 녹음을 하고자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 녹음를 하기 위해서 녹음기 프로그램을 실행을 해서 녹음버튼을 클릭을 하시면 녹임이 될 줄 알고 있지만  막상 이용을 하면  녹음이 안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PC소리 녹음이 되지를 않는 이유는 대부분  스테레오믹스 장치가 사용으로 설정이 되지를 않았기 때문에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 녹음이 되지를 않는 것입니다.


컴퓨터의 소리를 녹음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스테레믹스 장치를 설정을 사용으로  설정을 하시면 보통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우선 스테레오믹스 장치를 사용으로 설정을 하느 방법에 대해서 먼저 확인을 하여보고  녹음기 프로그램을 어떻게 실행을 할 수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스테레오믹스 장치 켜기 






1. 작업표시줄에 있는  스피커 아이콘을 오른쪽 클릭을 하여주세요!







2. 녹음장치 메뉴를 클릭을 하여주세요!





3. 소리 도구 상자가 열리면 녹음 탭을 선택을 하고 빈화면에 마우스를  클릭을 하고 오른쪽 클릭을 하여주세요!

4.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 메뉴를 클릭을 하여주세요!








5. 보이지 않던 스테레오 믹스 항목이 표시가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여주세요! 표시가 되어 있다면 해당 항목을 선택을 하고 오른쪽 클릭을 하여주세요!




6. 사용 메뉴를 클릭을 하여주세요!



이렇게  스테레오믹스 장치를 사용으로 설정을 하면 이제  pc소리 녹음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제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 녹음을 하기 위해서 녹음기 프로그램을 실행을 하여야 합니다.


녹음기 프로그램은 외부 프로그램도 많지만 기본적으로 왼도우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있기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을 해서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 녹음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녹음기 이용하기 







1. 시작 버튼을 클릭을 하여주세요! 검색란에 "녹음기"를 입력을 하여주세요!


※윈도우10은  작업표시줄에 있는 검색란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2.검색 항목에서 녹음기 항목을 클릭을 하여주세요!





3.녹음시작 버튼을 클릭을 하여주세요!

4.녹음이 완료가 되면  녹음 버튼을 다시 클릭을 하여주세요!




5.그러면 저장 상자가 열립니다. 원하는 위치에 저장을 하여주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